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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중국, 하반기 회복 속도 빠를 것
중국의 2020년 전기차 판매량은 86.5만대로 전년대비 26%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조금 감소 여파가
되던 중 코로나로 인한 1분기 생산 감축까지 발생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정부가 전기차 시장의 연착륙을 위해 올 하반기 일몰하려던 전기차 보조금을 2022년까지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의무화 되어있는 전기차 판매 비율도 상향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중국의 전기차 판매대수는 올 1 분기이후 바닥을 찍고 상승할 것으로 판단된다.
2019~2025년 중국의 전기차 연평균 판매 성장률은 15%로 추정된다.
테슬라의 중국공장이 완공되면서 현지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연간 50 만대의 생산을 목표로 지어진 공장에서는 모델3, 모델 Y를 생산하게 된다. 테슬라는 중국 현지 공장에서 조달 원가를 낮추어 중국 내수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테슬라의 판매가 급증하면서 자국 업체들을 위협하면 중국당국의 입장이 어떻게 변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만약 테슬라에 대해서 과거처럼 외국업체 차별 정책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중국당국의 목표가 “자국업체에 대한 일방적인 육성”에서 서서히 변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출처: 유진투자증권, BNEF, 언론보도
뜨리스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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