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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

LG에너지솔루션 - 2023 3Q update

by 뜨리스땅 2023.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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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Q23 OP 7,312억원(+40% YoY, +109% QoQ)으로 양호

 

3Q23 실적은 매출 8.2조원(+8% YoY, -6% QoQ), 영업이익 7,312억 원(+40% YoY, +109% QoQ)을 기록했다. AMPC 보조금 2,155억원을 제외하면 조정 영업이익은 5,157억원(-1% YoY, +116% QoQ)으로 영업이익률 6.3%에 해당한다. 소형전지와 유럽 EV 수요가 둔화됐고, 금속 가격 하락을 반영해 ASP도 5%(QoQ) 내외 하락했으나 북미 얼티엄셀즈 1기의 가동률이 전분기 대비 2배 가까이 개선되면서 전체 실적은 양호했다.

 

 

의욕적인 포트폴리오 전개와 시장의 의구심

 

시장 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선제적인 북미 투자와 다각화된 고객사를 바탕으로 소재사들 대비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3분기 중 확인된 수주잔고는 500조원 규모로 지난해 연말 385조원에서 30% 증가했다. 고성능 하이니켈 제품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고객 확대가 가능했다.

 

다만 고금리 장기화와 대기수요 소진으로 전기차 수요가 둔화되면서 저가형 전기차와 중국산 2차전지 활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동사는 고전압 미드니켈, 망간리치, LFP 등 다양한 중저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고객사와 협의 중이다. 25년 고전압 미드니켈, 26년 LFP 제품 양산을 시작해 중저가 전기차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할 계획이다.

 

문제는 당장 24년부터도 저가형 전기차 모델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필연적으로 중국산 LFP 침투율이 올라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테슬라의 저가형 트림 확대와 GM의 LFP 도입 등이 이러 한 고민을 부채질하고 있다.

 

 

 

 

 

출처: 신한투자증권, LG에너지솔루션

 

뜨리스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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